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HP GK1100 키보드/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by LarsUlrich 2017. 9. 8.
반응형

이전에 한성 기계식 키보드 MAF35를 쓰고 있었는데, 고장나서 안 먹는 키 여러개 생겨서 대체할 키보드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검색하다가 컴퓨존에서 14,900원 이길래 구입했습니다.

 

1. 키보드

멤브레인 방식이라 조용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표방한 거라 다중입력 되고 반응도 괜찮고요.

윈도우 키 잠금 기능도 있어서 바탕화면으로 전환되는 것도 방지 가능합니다.

LED 빛이 각인에 투영되는 방식이 아니라서 좀 그렇긴 한데, 그렇게 되는 것들은 가격이 비싸겠지요.

LED 빛 밝기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깜빡이는 기능도 있는데 이건 거의 쓸 일이 없다고 봐야겠네요.

키보드 받침대 펴면 높이가 다른 제품에 비해 조금 더 높은 것도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키감이 조금 얕다고 할까... 키 입력방식 때문인지 키캡의 높이가 얕아서 키를 누르는 느낌은 기계식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빠지는 수준입니다.

 

2. 마우스

크기가 성인 남성용이고 약간 무겁습니다. 저한테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DPI 조절 버튼이 있어서 마우스 감도 조정 가능합니다.

LED 빛이 상시 켜져 있으며 계속 변화합니다. 키보드는 PC전원을 끄면 LED가 꺼지지만, 마우스는 꺼지지 않습니다.

마우스에 뒤로가기 버튼이 없는 건 상당히 아쉽습니다. 불가피하게  크롬(웹브라우저)에서 백스페이스 키로 뒤로가기 기능을 구현하는 애드온을 설치했습니다. 

이전에 쓰던 블루투스 마우스는 같은 블루투스 방식인 헤드폰을 쓰거나 스마트폰 와이파이 사용시 주파수 혼선으로 가끔 버벅이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것 신경 쓸 일 없어 마음이 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