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기기

2025/02/04 버티컬 마우스 WEM60을 구입했습니다.

by LarsUlrich 2025. 2. 4.
반응형

아내가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마우스는, 대칭형 모양의 평범한 마우스입니다. 적당한 크기에 휴대성도 좋고 배터리도 오래가서 좋긴 한데... 웹 페이지 이동(앞/뒤) 버튼이 없다는 점, 오래 사용했을 때 손목의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불편함을 해소하려고 버티컬 마우스라는 것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입문이니 조금 저렴한 제품을 사서 경험해 보기로 합니다.

 

 

앱코에서 유통하는 WEM60이라는 마우스입니다. 아내의 취향에 맞게 녹색 계열로 골랐습니다.

 

 

마우스 본품, 설명서, usb A to C 충전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usb-C 단자가 있어 저전력(15w 미만) 충전선으로 충전하면 됩니다.

 

 

아내가 손에 쥔 모습입니다. 이 제품은 로지텍의 버티컬 마우스 중에서 작은 편(아시안 사이즈)인 LIFT VERTICAL과 거의 같은 크기인데, 이 마우스도 아내에게는 약간 큰 느낌이라고 합니다. 아내가 여성 중에서도 손이 작은 편이라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 마우스를 완전히 쥐지 않으면 클릭하는 데에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일반 마우스와 가장 큰 차이입니다.

 

제품의 마감이나 재질의 급은 딱 가격에 맞는 정도입니다. 다행히 아내는 손에 유분이 거의 없는 사람이라 번들거림이나 때가 끼는 문제는 덜 할 것 같습니다. 마우스 패드 위에서는 움직임이 원활한데, LPM 마감이 된 책상 표면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내에게도 장패드를 사 줘야겠습니다.

 

아직 적응 중이라서 좀 더 써 봐야 알겠다고는 하는데, 팔-손목의 자세를 교정해 주는 버티컬 마우스의 효과는 널리 알려져 있으니 이전처럼 아프다는 이야기는 안 나오기만을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