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단순한 돈벌이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개인의 경험과 생각을 담은 블로그를 검색을 통해서 찾아 들어가는 것은 순수한 의도와 필요에 의한 것이지, 타인의 요구나 유도, 혹은 돈벌이를 위한 홍보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일면식도 없는 분들이 제 블로그에 찾아와 주시는 건 고마운 일이지만, 댓글에 담긴 의도는 반갑지 않은 경우가 99.9%입니다.
아무런 영혼도 담기지 않은 무의미한 인사말, 내가 네 블로그에 방문했으니 너도 내 블로그에 방문해라 라는 함의를 가진 댓글들, 방명록들 제발 그만 달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블로그든 동일한 댓글 복사해 붙여 넣으며 자신의 블로그에 인입을 유도해서 광고 노출을 시켜 수익을 올리려는 노력이 참 눈물겹습니다.
저 역시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억지로 찾아오라 말씀드리지 않으며 그런 댓글을 보고 그런 댓글을 쓰러 타인의 블로그에 방문하지 않습니다. 재테크니, 꿀팁이니, 정보니 하는 나한테 불필요한 것들을 억지로 가서 봐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검색하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내용들을 짜깁기해서 정보로 포장하는 행위를 제발 멈췄으면 좋겠습니다.
목이 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는 말이 있습니다. 정보가 필요하다면 누군가는 그것을 찾아다닐 것이고,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제 블로그가 거창한 정보를 담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의 생각과 생활 작은 경험을 틈틈이 기록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것이 누군가에게 공감을 얻게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렇기에 인입 유도, 광고, 스팸 댓글 무조건 차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