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왜냐하면 알페온이 1/20(5%) 정도 밖에 못 팔았으니까요.
그냥 뷰익 라크로스 무삭제 버전으로 파는 게 수익 면에서든 품질 면에서든 훨씬 나았을 텐데,
멍청한 한국 GM이... 이것저것 삭제하고 가격 낮춰서 그랜저랑 경쟁한다고 갖다 들이댄 게 문제였습니다.
쉐보레 내에서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차는
올란도(카렌스의 x3~7배 수준) * 후자는 각 최대치
스파크(모닝의 1/2~3/5 수준)
크루즈(아반떼의 1/6~1/5 수준)
말리부(소나타의 1/6~1/5 수준)
순입니다.
쉐보레의 한국 내 점유율(차종 별 판매량 총합계 기준)이 10% 이하인 것을 감안했을 때, 저 정도면 딱히 못 파는 것도 아니죠.
게다가 한국 1, 2위 메이커인 현대/기아는 트럭이며, 승합차며, 버스 등이 상당히 많으므로.
하지만,
알페온은 그랜저의 1/20 정도 밖에 못 팔았습니다.
이걸 두 배 이상, 즉 1/10... 그랜저의 10% 이상 판매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정말 엄청난 성공인 게 맞지요.
단순히 절대 수치로만 비교하면 형편 없는 게 맞습니다.
절대 수치로는 앞으로 10년이 지나도 그랜저 못 따라 잡아요.
그걸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하지만 1/20 -> 1/10 이 되고 1/9, 1/8 정도가 되면,
아마 현대에서 엄청 긴장하고 공격적으로 마케팅 할 겁니다.
그게 애국심 광고든 뭐든...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방떼 MD 운전 5일차 후기... (0) | 2016.05.14 |
---|---|
기아 레이를 4박 5일동안 렌트하여 타 본 느낌... (0) | 2015.09.22 |
말리부, 4년만에 배터리를 교환하다. (0) | 2015.09.18 |
쉐보레 임팔라(Chevrolet Impala) 2.5 LT 시승기 (2) | 2015.09.03 |
4년 된 말리부의 시트 상태... (0) | 2015.07.29 |